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놀기

아이랑 주말 : 서대문 신기한 놀이터

by 로카로카 2022. 9. 29.

 


아이랑 시간이 되면 최대한 놀이터에서 뛰어 놀게하고 자연과 어우러지게 하고싶은 마음이 있다.

도심에 살면서 , 그리고 일을 하면서 여유가 없는듯한 삶속에서 참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항상 기회가 되면 너에게 그런 시간을 주려고 노력한다.

나도 일을 마치고 너도 유치원 + 태권도 학원을 마치는 시간은 18시가 넘는다
그 시간 아주 잠시라도, 나는 힘이 들지만 집앞 놀이터에서 뛰어놀게 하는 시간을 늘 아까워하지 않는다.

 

 

그러다 얼마전 알게된 집에서 멀지않는 곳에 있는 아주아주 너무너무 유익하고 아름다운 놀이터를 알게 되었는데

그 이름은 이름도 예뻐라 신기한놀이터.

숲놀이터 , 모래놀이터, 기구 놀이터가 다있어서 그런지 가면 두루두루 즐길수있는 놀이터이다.

그래서 내가 추구하는 놀이방식에 대한 갈망이 충족되는 곳이다.
더불어 엄청 관리가 잘되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요 신기한 놀이터는 크게 3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있다.

화장실도 엄청 깨끗, 모래놀이를 하도고 바로 씼을수 있도록 놀이터 바로 옆으로 수돗가도 크게있다.

 

1. 깨끗한 모래가 가득한 모래 놀이터

모래놀이터는 매우 깨끗한 모래 (여름기준 18시이후에는 바리케이트를 치고 외부에서 못들어가도록 관리하는 모습)
였고 수도가 모래놀이터 안에있어서 자유롭게 흙과물을 섞어서 놀 수 있다. 그늘막도 있어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다.
그리고 모래놀이 도구가 모두 있어 따로 가지고 올 필요가 없다.


 

 

2. 울창한 도토리 나무가 가득한 숲

그늘로 가득한 울창한 숲이 모래놀이터 뒤로있다.
가벼운 거미줄기구, 나무그네같은것들이 있어 아이들과 타고놀수있으며
도토리나무가 많아서 도토리줍기에도 좋은 곳 (다만 아이들이 미리가져가서 내가간날은 많이줍지는 못했다.)
가만히 있어도 시원~하다.




3. 거대한 정글짐과 짚라인이 있는 놀이터

여기 정글짐은 무척이나 거대하다. 정글짐은 6세이상은되야 올라갈수있을듯
짚라인과 미끄럼틀 놀이기구가 많지는 않지만 절경인 절벽아래 드넓은 공간에 놀이터가 있는것이 새로운 뷰이다

 



* 신기한 놀이터 주차장 주차 꿀팁

 

별도의 주차공간은 없다. 다만 옆에 교회가 있어서 교회 앞에 주차가능한 공간은 4-5 공간 정도? 가있다.

자리가 있을때도 있지만 주말엔 없는 경우는 없는 경우가 많다. 
오후 느즈막히 가면 자리가 있기도 하다. 평일은 가보진 않았지만 가능할 듯 하고..
골목골목 안에 있는 놀이터라서 넓은 주차공간 찾는게 쉽지 않은것이 단점.

차는 안가져 오는것이 좋으나 정와야한다면 평일이나 주말 오후 느즈막히...오면 될듯하다.

참고하여 오시면 될듯하다.

날이 좋은날은 모래놀이터 주변으로 돗자리가 가득 깔린다. 그러나 그것이 크게 불편해보이지 않는다.
아이와 가끔 신나게 뛰어놀 놀이터를 찾는다면 와볼만 하다

댓글